횡성군,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 추진_횡성군 보도자료

올 연말까지 ‘횡성한우체’ 개발 완료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

강원아카이브 승인 2021.10.13 09:35 | 최종 수정 2021.10.13 09:37 의견 0

횡성군(군수 장신상)이 차별화된 지역 정체성 확립 및 군정 홍보를 위해 횡성군 전용서체 개발을 올 연말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.

군은 전용 서체 개발을 위해 한글날 연휴를 앞둔 지난 10월 5일부터 8일까지 횡성군민을 대상으로 네이버 폼을 이용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,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‘횡성한우체’를 10월부터 올 연말까지 3개월 동안 개발, 완료하여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.

한편 ‘횡성한우체’는 횡성한우의 뿔을 모티브로 두루 활용이 가능한 볼드체로 개발될 계획이다.

개발이 완료되면 군 내부문서, 공직자 명함, 횡성군 홍보 물품, 지역 내 안내표지판, 시설물, 각종 행사·축제 현수막, 포스터 등에 활용하며 지역 고유 이미지 확립 및 군정 홍보를 위해 사용되게 된다. 또한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함으로써, 횡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이미지 확립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.

장신상 군수는 “횡성군 전용 서체 개발은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한글에 지역의 이미지를 더해 우리 군만의 서체를 만드는 중요한 사업이다.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서체가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밝혔다.

횡성읍 전경


【문의전화 : 기획감사실 홍보팀 340-2034】

저작권자 ⓒ한국아카이브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